본문 바로가기

yuri's 맛집

[전주맛집] 식객에 나온 콩나물국밥집 "삼백집"

전날 술을 마신 관계로(?)

해장을 위한 콩나물국밥집을 향해 고고~~

 

남부시장에 백종원 3대천왕에 나온 콩나물 국밥집이 있다고 하고, 현대옥 본점이 있다고 했는데..

식객에 나오기도 하고 전주 시내에 숙소가 있어 시내 객사길 근처에 있는 삼백집을 가게 되었다~ 여기가 본점이라고..ㅋ

 

이집은 옛날엔 간판이 없었고, 하루에 300백그릇만 팔았기 때문에 "삼백집"이라고 불리우게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은 24시간 영업!!

 

 

 

아침 10시 30분에 갔는대도 사람이 꽤 많았다~

역시 아침은 든든하게~~

 

콩나물 국밥!!!!!!!!!!!

여긴 국밥 안에 반숙 계란도 나오고,, 후라이로도 따로 준다. 계란 두개 먹는당 ㅋㅋㅋ

계란에 김 뿌셔서 같이 먹음 맛난당 ㅋㅋ

 

나는 국밥 간을 새우젓 해서 먹는데, 반찬으로 나오는 장조림 외 깍두기 국물로도 해서 먹어도 된다고 메뉴판에 적혀있었다. 그래서 장조림이 짰었군.. ㅋㅋㅋ

 

 

국밥만 먹으면 서운하니까~

고추군만두도 시켜서 냠냠!

갓 튀겨서 그런지 바삭바삭 하고 엄청 맛있었다~ 양도 많고!!

무엇보다 가격이 4,000원~~!!

 

역시 전주에 왔음 모주도 한잔~

 

모주는 0.06% 알코올이라고 한다. 술보다는 약재에 가깝다고 하니... 많이 달지도 않고 맛있었다~

차갑게 해서 주니 국밥과 궁합이 금상첨화 +_+

 

 

- 콩나물 국밥 : 6,000원

- 모주 한잔 : 4,000원

- 고추군만두 : 4,000원

 

- 해온반(오징어가 들어간) : 7,000원

- 선지온반(선지가 들어간) : 7,000원

 

담엔 해온반을 먹어봐야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