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uri's photo

1박2일 속초여행~

5월 22일. 느즈막히 일어나서 동명항쪽으로 출발~
사실 21일이 정말 날씨가 좋았는데 차가 막히는 바람에 사진도 못찍고.. 이날은 곧 비가 오련지 흐린 날씨여서 사진도 흐릿흐릿 ..=_= 그래도 좋다!

동명항은 동해바다에서 밝은 해가 떠오르는 일출의 고장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속초 동명항 : http://www.dmport.co.kr/ 

오른쪽이 활어유통센터!
사실 여기서 회를 먹었어야 했는데.. 계단을 조금 올라오다보면 왼쪽엔 바다가 보이고 오른족에 횟집이 보여서 이곳에서 사람들이 돗자리를 펴놓고 활어유통센터에서 회를 사다가 먹기도 하고 활어유통센터 2층에서 먹기도 한다고 한다. 부산 자갈치시장도 이런 구조로 회를 팔던 생각이 난다. 담엔 여기서 꼭 돗자리 펴놓고 회를 먹으리라 다짐하며..ㅋㅋ




이런 풍경을 보면서 먹는 회맛은 얼마나 맛있을까? ㅠㅠ ㅋ


여기는 아바이 마을!
속초 아바이마을 : http://www.abai.co.kr/

저기 분홍색 뒷편에 아바이 마을 소개글을 읽어보면 예전에 여기서 사람들이 살지 않는 곳이였는데 함경도쪽 피난민들이 마을을 이루어 살기 시작하면서 붙여진 이름이라 한다. 아바이가 아버지란 사투리라는 뜻이라고 하는데 북쪽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마을이름이여서 인지 뭔가 애틋하면서 그리운.. 그런 마을이름이였다. 그래서 그런지 함흥냉면집도 유난히 많았던 이곳!
사실 여기는 1박2일 속초편에 소개된 곳이라 매우 사람들이 붐볐던 곳이였다. 아바이 순대와 오징어순대도 유명하고 생선구이도 유명하고 드라마 가을동화 촬영지이기도 한 이곳은 1박2일 효과 덕택에 엄청 호황을 이룬 곳이기도 했다.
순대는 없어서 못팔 지경...

엄청난 인파를 이룬 아바이 마을-

갯배를 타보고 싶긴 했는데 줄이..진짜.. 어마어마하게 긴 터라 타진 못하고..ㅋㅋ
여기가 1박2일에서 아바이 순대와 순대국을 먹었던 촬영지이다.
사실 여기식당 뿐만 아니라 모든 식당 앞에 1박2일 간판을 내세워서 사실 어디가 진짜식당인지 분간이 안갈 정도 ㅋㅋ
그리고 다 은서네 가게라고 써있기도 하고;;ㅋㅋ

사실 생선구이 먹기 전에 오징어순대랑 아바이순대 맛을 보았지만 너무 허기진 터라 사진도 못찍고;;ㅋㅋ
그래서 생선구이만 사진에 남겨놓았다.
앞에 바다 바라보면서 먹으니까 더 일품인듯 ㅎ


여기는 쏠비치!
대명리조트 쏠비치 http://www.solbeach.co.kr/
서울 올라가기위해 낙산쪽으로 가다가 잠깐 구경이라도 하려고 들른 이곳..
헛 그런데 바르셀로나 구엘공원에 있는 도롱뇽 조각이 있는게 아닌가?
헛.... 완전..ㅋㅋㅋ 그런데 자세히 보니까 모조품 티가 확 나는게 ㅋㅋㅋ
헛 이거보니까 또 바르셀로나 생각이 절로 ㅠㅠ ㅋㅋ

리조트 바로 앞에 바다가 있어 너무너무 좋았던 이곳..

나도 이런데서 묵고싶다~~ ㅠㅠ

음 정말 딴세상 같았던 이곳..
얼마면 묵을 수 잇을까 ㅋㅋㅋ

서울로 돌아오는 길..
비도 추적추적 내리고..
7시간 정도 걸려서 서울 도착했지만 그래도 차 막힘은 ㅋㅋㅋ
꿀맛같은 휴일-
또 간절히 생각날 것만 같다.

아~~ 여행 또가고싶다..